티스토리 뷰
매부리코 무보형물코수술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분당 ms성형외과에서는 이에 대해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매부리코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또 다른 곳에서 매부리코 무보형물코수술을 받긴 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아서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이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우선 매부리코 무보형물코수술은 튀어나온 뼈와 연골의 경계 부위를 없애서 매끈하게 만들고 상대적으로 떨어져 있는 처진 코 끝을 올려서 전체적인 윤곽을 교정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콧등이 튀어나온 정도가 가볍다면 돌출된 부분만 갈아내거나 깎아내는 방법으로 효과적으로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고, 코끝과 눈 사이의 코등이 상대적으로 낮아서 콧등이 돌출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 돌출된 부위만 깎아주는 수술도 필요하나 낮은 코끝을 높이는 코끝 교정술과 낮은 눈 사이의 콧등을 높이는 융비술을 추가해 주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콧등이 튀어나온 정도가 심하다면 코뼈와 연골이 만나는 부위에서 돌출되어 있는 코뼈와 외측 연골, 비중격 연골을 깎아내는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콧등뿐만 아니라 코뼈가 옆으로 퍼져 있기까지 하다면 퍼진 코뼈를 절골술을 통해 안으로 모아 좁혀주기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부리코 무보형물코수술을 할 때 코끝 수술을 같이 진행하게 되는데, 이러한 코끝은 주로 비익연골의 크기나 모양에 따라 결정이 된답니다. 그래서 코끝 수술을 하고자 할 때는 비익연골의 구조를 잘 파악해서 비중격연골을 채취한 다음 넓게 퍼진 연골을 모아주며 올려주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때 코끝에도 충분한 높이의 연골 이식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피부가 스트레칭되면서 넓고 퍼진 느낌의 코끝 모양을 작고 동그란 느낌으로 바꿔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코끝 수술은 꼭 자가연골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코끝 피부가 점점 얇아지게 되고 빨개지거나 서서히 변형되는 부작용이 발생하기 쉽답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까지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때 부작용이 없으면서 자연스럽고 예쁜 코가 되기 위해서는 꼭 보형물이 아닌 자가연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 곳에서 매부리코 무보형물코수술을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그 결과가 좋지 않아서 재수술에 대해 문의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분당 ms성형외과를 내원해 주시면 매부리코가 제대로 개선되지 않은 원인 등이 무엇인지에 대해 꼼꼼히 살피며 최대한 자연스럽게 코재수술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 이렇게 재수술을 받게 될 경우 걸리는 시간은 1시간 30분이고, 마취는 수면마취로 진행됩니다. 일상생활은 7일 후부터 가능하며 실밥은 5일, 10일 후에 제거가 가능한데요. 내원 치료는 3~4회 받아야 한답니다.
그리고 매부리코 무보형물코수술을 할 때 사용하게 되는 자가조직에는 비중격 연골과 귀연골, 가슴 늑골이 있습니다. 비중격 연골은 가장 내구성이 좋고 지지력이 우수하며 절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또 귀 연골은 탄성이 뛰어나고 두꺼운 피부에 적합하며, 가슴 늑골은 염증의 발생률과 흡수력이 적고 지지력이 뛰어나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매부리코 무보형물코수술을 받고 나서 자연스럽기 위해서는 주변 얼굴 구조와 조화를 이루는 높이와 각도로 수술을 해야 한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아무리 코가 예쁘게 되었다고 한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잘 어울리지 않아서 결국 수술한 티가 많이 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다 자연스러운 콜을 원한다면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도록 해야 합니다.
덧붙여 코수술의 핵심 기술은 연골을 다루는 기술과 코뼈를 매끈하게 매끈하게 절골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코뼈가 높으면서 넓게 퍼져 있거나 휘어져 있는 경우에는 코뼈 모양 자체를 날렵하게 개선해 주도록 해야 합니다. 또 코뼈가 크다면 콧대의 높이를 적절히 줄이면서 넓은 코뼈의 베이스 부분을 절골하여 모양을 잡아주면서 모아주도록 해야 하는데요. 코가 크거나 매부리코일 때는 이 과정이 필수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