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분당코성형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매부리코의 경우 어떻게 수술을 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며 고민하고 계신다면 오늘 분당 ms성형외과와 함께 분당코성형 방법에 대해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선 분당코성형 매부리코 수술에 대해 설명하자면 튀어나온 뼈와 연골의 경계 부위를 없애서 매끈하게 만들고 상대적으로 떨어져 있는 처진 코 끝에 올려서 전체적인 윤곽을 교정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이러한 매부리코는 그 유형이 다양한데요. 그래서 그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진답니다.
매부리가 있고 코끝이 떨어져 있는 경우에는 코끝의 높이와 방향을 위쪽으로 조정하게 되는데, 이는 코끝이 올라가고 높아지게 되면 울퉁불퉁한 콧대 느낌이 더 가중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 계획보다 더 줄여야 만족스러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이때 매부리가 충분히 없어지게 되면 옆 모습은 매끈하지만 정면에서 봤을 때는 콧대가 낮아지게 되고 전체적인 콧대 음영이 흐려져서 밋밋하고 납작해 보이게 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보완 조치가 필요하답니다.
또 콧대가 높고 코뼈가 큰 경우에는 굳이 보형물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데요. 이런 경우 콧대의 높이를 적절히 줄이고 넓게 퍼진 코뼈의 베이스 부분을 절골해서 안으로 모아 좁혀주는 것으로 충분히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코뼈를 절골할 때 중요한 것은 코뼈 전체를 완전히 절골하지 않는 것입니다. 절골되는 코뼈의 윗부분에서는 일부 골막이 남아 있고 금만 가는 정도로 절골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불완전하게 절골될 경우 남아 있는 골막 조직이 절골된 코뼈가 모아지도록 지지하는 구조로 작용하게 되면서 흔들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모아진 뼈가 아무는 과정에서 과잉으로 흉터살이 생성되는 것을 막는 만큼 다시 매부리가 생성되거나 서서히 변형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분당코성형 매부리코 수술을 하게 될 때 코끝 수술을 하게 됩니다. 코끝의 윤곽은 비익연골의 크기나 모양에 의해 결정되는데요. 그래서 수술을 할 때 비익연골의 구조를 잘 파악하고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 후 비중격 연골을 채취한 다음 넓게 퍼진 연골을 모아주면서 올려주는 과정을 필요로 하는데요. 이때 코끝에도 충분한 높이의 연골 이식을 해야 피부가 스트레칭되면서 넓고 퍼진 느낌의 코끝 모양을 작고 동그란 느낌으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뼈 절골술을 할 때나 코끝 수술을 할 때 보형물이 들어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감염 우려가 생기게 되고 모양이 변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정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코 수술을 하게 될 때 사용하게 되는 자가조직에는 귀연골과 비중격연골, 늑연골이 있는데요. 귀연골은 소프트하고 잘 구부러지는 성질이 있습니다. 또 비중격연골은 책받침처럼 얇고 뻣뻣해서 가공하며 다루기 좋은 특성이 있답니다. 그래서 콧망울 연골 구조를 지지하거나 모양을 변형하거나 강화시키는데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늑연골은 굵고 단단한데요. 그런 만큼 코 재건 성형에 적합하답니다.
그리고 다른 곳에서 분당코성형을 받고 난 후 그 결과가 좋지 않아 재수술을 받기 위해 분당 ms성형외과로 발걸음을 옮겨주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다른 곳에서 받은 분당코성형의 실패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며 그에 맞게 수술을 하는데 도움을 드린답니다.
또 이렇게 재수술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시간 30분이고, 마취는 수면 마취로 진행되는데요. 일상생활은 7일 후부터 가능하며 실밥은 5일, 10일 후에 제거가 가능합니다. 또 내원 치료는 3~4회로 받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분당코성형을 하게 될 때는 코가 예쁜 것도 중요하지만 주변 얼굴과 잘 어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주변 얼굴과 코가 따로 놀게 되면서 결국 수술한 티가 많이 나게 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코 수술을 할 때는 코와 입술의 각도, 코와 입 모양의 각도를 고려하도록 해야 합니다.
,